곡성군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의 당당한 성장기... 우수사례 공모전 수상 쾌거
검색 입력폼
곡성군

곡성군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의 당당한 성장기... 우수사례 공모전 수상 쾌거

곡성군청
[한국저널뉴스] 전남 곡성군은 곡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소속 청소년 2명이 ‘2025년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 우수사례 공모전’ 청소년 부문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학교 밖에서도 자신만의 길을 개척하며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고 있는 청소년을 격려하고, 우수사례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심사 결과 김*관 학생이 성평등가족부 장관상(우수상)을, 오*별 학생이 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 원장상(장려상)을 받으며 곡성군 청소년들의 잠재력을 입증했다.

특히, 성평등가족부 장관상을 받은 김*관 학생은 곡성군 꿈드림 자립 프로그램인 ‘다얼협동 조합’의 이사장직을 수행하며 주도적인 자립 역량을 보여주었다.

그는 “진로에 대해 깊이 고민하던 시기에 만난 꿈드림은 혼자가 아니라는 것을 알려준 든든한 지지 기반이었다”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욱 책임감 있는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해 나가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곡성군 꿈드림은 2015년 개소 이후 지역 내 학교 밖 청소년들이 공교육의 틀을 벗어나서도 배움을 멈추지 않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으며, 성평등가족부와 곡성군의 지원으로 상담, 검정고시 지원, 자격증 취득, 직업 체험, 건강검진 등 청소년의 수요에 맞춘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전액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거나 자세한 사항은 곡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로 문의할 수 있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