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국립순천대 SW중심대학 워크숍 통한 지·산·학 협력 확대
검색 입력폼
고흥군

고흥군, 국립순천대 SW중심대학 워크숍 통한 지·산·학 협력 확대

지역 소프트웨어(SW) 인재양성 및 가치확산을 위한 네트워크 강화

고흥군, 국립순천대 SW중심대학 워크숍 통한 지·산·학 협력
[한국저널뉴스]고흥군은 지난 22일 여수 디오션리조트에서 열린 ‘2025년도 국립순천대학교 소프트웨어 중심대학 지·산·학·연 공동 워크숍’에 참석해, 소프트웨어 중심대학 사업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 기반 협력 체계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국립순천대학교 소프트웨어 중심대학사업단 주관으로 개최됐으며, 2025년도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지·산·학·연 간 정보교류와 협력을 통해 지역 소프트웨어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2025년 소프트웨어 중심대학사업 성과 보고와 명사 초청 특강, 산학협력 우수기업 및 소프트웨어교육 유공자 시상, 2026년 기업 연구개발(R·D) 지원 정책 소개 등으로 진행됐다.

이어 네트워킹 만찬을 통해 기관 간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워크숍에서는 산학협력 프로젝트 수행, 현장실습 및 소프트웨어교육 프로그램 운영에 기여한 우수 협력기업과 지자체·기업 관계자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며 지역 협력 성과를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도 마련됐다.

군 여성가족과 관계자는 “소프트웨어 중심대학 사업은 대학과 기업, 지자체가 함께 참여해 지역 산업 수요에 맞는 인재를 양성하는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국립순천대학교와 뜻을 모아 지역 맞춤형 디지털 인재 양성과 소프트웨어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립순천대학교 소프트웨어 중심대학사업단은 고흥군의 지원을 받아 ▲초중고 대상 찾아가는 소프트웨어·인공지능 교육 ▲주민 대상 소프트웨어교육 프로그램 ▲소프트웨어 학과 학생 장학금 지원 ▲소프트웨어(SW) 나눔 콘서트 진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하며 지역 교육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