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8월 걷기 챌린지 운영 ‘나만의 속도로, 여름 걷기 습관 ON’
검색 입력폼
광양시

광양시, 8월 걷기 챌린지 운영 ‘나만의 속도로, 여름 걷기 습관 ON’

모바일 앱 워크온 통해 시민 건강증진 유도… 목표 걸음 달성자 500명 혜택

광양시, 8월 걷기 챌린지 운영 ‘나만의 속도로, 여름 걷기 습관 ON’
[한국저널뉴스]광양시는 오는 8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WalkOn)’에서 ‘나만의 속도로, 여름 걷기 습관 ON’ 8월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광양시민이라면 누구나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방법도 간단하다.

워크온 앱을 설치한 뒤 ‘광양시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하고, 챌린지 탭에서 ‘광양시 걷기 챌린지 참여하기’를 선택하면 된다.

이후 스마트폰을 지니고 걸으면 걸음 수에 따라 마일리지가 자동으로 적립된다.

참여자는 1걸음당 1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으며, 하루 최대 8천 마일리지가 누적된다.

기간 내 총 20만 보를 걸으면 20만 마일리지가 쌓여 모바일상품권 5천 원권 응모가 가능하다.

단, 광양시 지역 제한이 설정돼 있어 휴대전화의 위치 설정을 반드시 활성화해야 한다.

시는 목표 걸음을 달성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반미순 광양시 건강증진과장은 “여름철에는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고, 낮 시간대의 무더운 시간을 피해 이른 아침이나 저녁 시간대를 활용해 걷는 것이 좋다”며 “걷기 챌린지가 자신만의 속도로 즐겁게 걷는 습관을 형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다.

광양시는 일상 속 움직임을 늘리고 시민 건강을 증진하기 위해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한 걷기 챌린지를 매월 운영하고 있다.

현재 광양시 공식 커뮤니티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활발히 운영되고 있으며, 누적 가입자는 9,674명이다.

걷기 챌린지와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