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광양시협의회, 청소년 통일골든벨·김장나눔 봉사 실시

청소년 통일교육과 지역사회 나눔 실천… 평화통일 공감대 확산 노력 지속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
2025년 12월 29일(월) 11:00
민주평통 광양시협의회, 청소년 통일골든벨·김장나눔 봉사
[한국저널뉴스]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양시협의회(회장 박노신)는 지난 24일 청소년 통일 인식 제고와 지역사회 나눔 실천을 위한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에는 광양중학교 체육관에서 ‘2025년 청소년 통일골든벨’ 행사가 열렸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에게 통일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역사관을 심어주기 위한 교육의 장으로 마련됐으며, OX퀴즈와 객관식·주관식 문제로 진행됐다.

예선에 참가한 학생 360여 명 가운데 100명이 본선에 진출했으며, 오태현 학생이 최종 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이어 오후에는 광양읍 MG새마을금고 식당에서 김장나눔 봉사활동 ‘동행과 존중으로 함께하는 새로운 시작’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북한이탈주민과 보훈단체 회원 등 50여 명이 참여해 김장을 함께 담그며 연말을 맞아 따뜻한 나눔의 정을 나눴다.

박노신 회장은 “민주평통 광양시협의회는 미래세대를 대상으로 한 통일 공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며 “이번 청소년 통일골든벨이 평화와 통일의 가치를 올바르게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연말을 맞아 추진한 김장 나눔 봉사에는 북한이탈주민이 함께 참여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으며, 이를 통해 지역사회와의 실질적인 교류를 확대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고 밝혔다.

한편 민주평통 광양시협의회는 청소년 통일골든벨을 비롯해 찾아가는 통일강연회, 북한이탈주민과 함께하는 문화체험, 광양시·하동군 협의회 영호남 교류행사, 통일염원 평화연날리기, 청소년 통일퀴즈 원정대, 김장나눔 봉사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 평화통일 공감대 형성과 여론 수렴에 힘쓰고 있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
이 기사는 한국저널뉴스 홈페이지(www.k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kjn.co.kr/article.php?aid=11768989291
프린트 시간 : 2025년 12월 29일 16:59: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