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학생 성장 중심’ 수업 설계 역량 강화

도내 중등 교원 참여, 교육과정 분석 및 수업 설계 연수 운영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
2025년 12월 15일(월) 09:55
13일 여수에서 중학교 교사들이 ‘교육과정 기반의 학생 성장 중심 수업 구현’ 주제 강의를 듣고 있다.
[한국저널뉴스]전라남도교육청은 13일 여수에서 도내 중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교육과정 기반 수업 설계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의 현장 안착을 지원하고, 교과별 내용 체계·성취 기준을 정확히 이해하여 학생 성장 중심의 수업을 설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에는 국어·수학·영어·사회·과학 등 주요 교과의 교사가 참여해 ▲ 교과 교육과정 분석 ▲ 수업 설계 및 실습 ▲ 평가 연계 수업 설계 등 실습 중심 프로그램을 이수했다.

특히 교과별 강사진이 실제 학교 사례와 성취기준 기반 수업 설계 방법을 제시하며, 교사들이 직접 자신의 교실 수업을 재구성하고 적용 전략을 도출하는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돼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전남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원들이 교육과정 문해력과 수업 설계 역량을 한층 강화하고, 이를 학교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전문성을 갖추게 됨으로써, 학생의 미래 역량을 키우는 수업 혁신을 실현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철완 중등교육과장은 “교육과정 이해는 학생 성장 중심 수업을 실천하는 가장 중요한 기반”이라며, “앞으로도 교원 맞춤형 연수와 현장 중심 지원을 지속해 학교 교육과정이 자율성과 다양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규진 기자 kor741@hanmail.net
이 기사는 한국저널뉴스 홈페이지(www.kjn.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kjn.co.kr/article.php?aid=11614384723
프린트 시간 : 2025년 12월 16일 06:32:11